13일 플레이엑스포가 오프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오랜만의 오프라인 전시회라 관심이 높다. 하지만 첫날 플레이엑스포 분위기는 썰렁했다. 비즈니스데이라 관람객의 발길이 뜸했던 까닥인데, 그 가운데서도 XBOX PC게임 패스 시연존과 인디존에 다수의 인원이 몰리면서 눈길을 끌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PC Game Pass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해, 기존 Xbox 콘솔은 물론 PC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형 OTT서비스처럼 저렴한 월 구독료만으로 모든 장르의 다양한 PC 게임과 매일 추가되는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플레이 할 수 있다.

45석 규모의 'PC Game Pass With Gyeonggi' 부스내에 마련된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미니e스포츠대회’에서는 행사 참가자들이 Xbox PC Game Pass 계정을 통해 Xbox 주요 3개 타이틀의 게임매치를 진행한다.

매치 타이틀로는 헤일로 인피니트, 스컬,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선정됐다. 게임 매치는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참여신청을 받으며, 예선/본선을 통해 당일 우승자를 결정한다. 우승자에게는 게이밍 헤드셋, 게임패스 3개월권 등이 우승상품으로 지급되며, 퀴즈쇼, SNS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참여거리와 게이밍키보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또한, 총 30석 규모의 체험 부스에서는 하루 8시간 동안 40분씩 PC Game Pass의 마인크래프트 던젼스 등 주요 타이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Xbox PC Game Pass 에는 Xbox Game Studios의 신작 게임들은 물론, EA 플레이 멤버쉽까지 포함되어 있어 FIFA, 배틀필드, 스타워즈와 같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유명 타이틀을 PC에서 플레이하고, 게임 내 특별 챌린지와 리워드 등 회원 전용 콘텐츠와 신작 게임 평가판까지 즐길 수 있다.  체험 부스 참여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PC Game Pass 1개월 무료 체험권이 제공된다.

 

전체적으로 썰렁한 분위기지만 인디게임 부스는 다소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준비한 ‘인디오락실’ 부스로, 총 35개의 참가사의 게임들이 전시됐다.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플레이X4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2022 인디오락실 신작 쇼케이스’, 팝업 스테이지에서는 ‘2022 인디게임 콘서트’가 진행되며 이유란, 아빠킹, 제이킴, 여까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무대에서 여러 게임을 체험하고 리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스프레팀 에이크라운도 플레이엑스포 행사 부스에 참여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플레이엑스포에서 다채로운 신작 코스프레와 마니아들에게 인기있는 코스프레를 E10 부스에서 선보인다.

이 날 에이크라운 코스플레이어들은 코스프레 문화 중 일부인 직접 제작에 참여한 게임 코스프 의상을 선보이고, 포토타임 및 코스플레이어의 다채로운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현 네오위즈는 ‘산나비(SANABI)’, ‘스컬(Sku)’, ‘아카(AKA)’,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 등 4개의 게임을 들고 참가했다. 
 
산나비와 아카, 트리플 판타지는 14일 18시 30분부터 19시까지 30분 동안 개발자 인터뷰와 게임 시연,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방송이 진행된다. 특히, 지난 4월 네오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한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는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반다이남코는 ‘엘든 링’ 특별 전시회와 14일 밤 10시에 진행되는 온라인 특별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특별 방송에서는 ‘엘든 링’의 타임어택 보스전과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디지몬 서바이브’, ‘바람의 크로노아 1&2 모험의 시작’의 프로듀서 메시지, 한국어판 플레이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도 단독 부스를 열고 게임 체험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서울식품'에서 후원하는 ‘뻥이요배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어 참관객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현장 중계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터널 리턴 인플루언서 이벤트전’, ‘캠퍼스 대항전’, ‘도전 ER 골든벨’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게임와이 촬영
사진=게임와이 촬영


‘2022 플레이엑스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일산 킨텍스에서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8개 대학과 1,740명이 참가한 ‘경기e스포츠 페스티벌’과 동시에 개최돼 국내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