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오랜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왔다. 

플레이엑스포는 코로나로 인해 2020년에는 행사를 개최하지 않았고 2021년에는 코로나 방역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수출상담회만 진행했었다. 

‘2022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수출상담회(B2B)는 오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전시회(B2C)는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 6,7,8홀에서 진행된다.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2022 플레이엑스포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2022 플레이엑스포

 

주요 참가사를 살펴보면 일본의 닌텐도, 세가, 코나미가 참가 신청을 했으며, 중국의 빅바이어 바이트댄스, 아이치이, 비리비리, 추콩이 참여하며, 미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퍼블리셔 니칼리스, 스카이스톤 게임즈, 동유럽 최대 게임사 휴즈게임즈, 두바이의 IMS가 참여하는 등 다양한 국가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원하는 바이어들이 참여를 한다. 

전시회 역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전시회는 컴퓨터 및 모바일 게임은 물론 콘솔, 아케이드, 인디게임, 보드게임 등 장르별 신작을 소개하여 게임 마니아들이 직접 모여서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유니아나, 대원미디등도 참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단독 부스를 열고 게임 체험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서울식품'에서 후원하는 ‘뻥이요배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어 참관객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현장 중계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5월 14일(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이터널 리턴 인플루언서 이벤트전’, 5월 1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캠퍼스 대항전’, ‘도전 ER 골든벨’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단독 부스 마련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단독 부스 마련

 

네오위즈는 ‘산나비’, ‘스컬’, ‘아카’, ‘트리플 판타지’ 등 4개의 게임이 참가한다.

산나비와 아카, 트리플 판타지는 14일(토) 18시 30분부터 19시까지 30분 동안 플레이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인 ‘루리콘(RURICON) 2022’를 통해 개발자 인터뷰와 게임 시연,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방송이 진행된다. 특히, 지난 4월 네오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한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는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산나비’, ‘스컬’, ‘아카’, ‘트리플 판타지’ 참여
‘산나비’, ‘스컬’, ‘아카’, ‘트리플 판타지’ 참여

 

대원미디어의 게임 브랜드 대원미디어 게임랩은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 등 IP 원작 게임을 비롯해서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포트리스S (가칭)' 등의 명작 레트로 게임, '루바토', '턴택' 등의 인디 게임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키기 위한 타이틀을 준비했다.

대원미디어 루리콘 부스 이미지
대원미디어 루리콘 부스 이미지

 

유니아나는 올해부터 전국 4개 게임센터에서 시범적으로 운영을 할 예정인 ‘한국형 가족게임센터’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댄스러시 스타덤 및 BEMANI 시리즈 최신작 ‘사운드 볼텍스 익시드 기어’, ‘노스텔지어 오퍼스3’, ‘비트매니아 IIDX 29 캐스트아워’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결승전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결승전

 

한편,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경기 이(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장애인 이(e)스포츠 대회, 인플루언서 인비테이셔널(유명인사 초청경기), 캠퍼스 대항전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있다.

모든 행사는 플레이엑스포 B2C 전시장에 마련된 이(e)스포츠 페스티벌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또한, 축제 기간 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 이(e)스포츠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경기 이(e)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트위치 채널과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축제 기간 내 모든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