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새해를 맞아 모바일 게임과 PC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자들들을 대상으로 새해 맞이 기념 이벤트가 한창이다. 비슷한 구석 하나 없이 각양각색의 새해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설날은 당연히 떡국이지만 치킨과 만두를 테마로 한 이벤트도 열리는 게임도 있다. 

 

◇ 서양 게임 '심즈4'에 성춘향과 이몽룡 등장!

일렉트로닉 아츠는 21일부터 2월6일까지 새해를 기념해 시뮬레이션 게임 ‘The SIMS 4(심즈4)’에서 새로운 ‘욕망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런에  서양 게임의 대표작과도 같은 심즈 시리즈에 한국 고전인 춘향전의 주인공 성춘향과 이몽룡이 등장한다. 

이번 캠페인에 '욕망'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것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여파로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대중들을 위한 배려다.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자신만의 소망, 혹은 ‘욕망’을 마음껏 표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즈4 게임 플레이 장면을 개인 SNS와 심즈4 갤러리에 공유, 각자 숨겨왔던 욕망을 푼다는 내용이다. 

EA는 지난 11일 2022년 신년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의복인 한복 아이템의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한복은 조선시대 젊은 남녀의 사랑을 기리기 위해 춘향전을 모티브로 제작된 것이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대표 명절인 설날을 기념해 설날 음식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가오는 2월 4일 심즈는 22주년을 맞이한다.

지난 11일 한복 아이템의 무료 업데이트, EA제공
지난 11일 한복 아이템의 무료 업데이트, EA제공

 

같은날 스페셜게임즈는 퍼즐게임 '캣츠홈'에서 새해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메인 스토리 스테이지가 2545까지 증가되는 동시에 신규 방 '고양이 사료 공장'이 추가됐다. 또한 새로운 고양이 '오리엔탈 롱헤어'가 처음으로 등장, 집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또한, 1월 24일부터 2월 7일까지 설날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고양이 기지 '설날 만두집'을 출시하고, 메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토큰을 모아 고양이 기지를 장식할 수 있도록 했다.

2월 6일부터는 30일간 기간 한정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신규 시즌패스 ‘마네키네코 보물’을 선보인다. 메인 스테이지에서 지정 블록 제거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한 다음, 본 이벤트에 등급별 언락을 통해 해당되는 각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고양이 기지 '설날 만두집' 출시, 스페셜게임즈 제공
신규 고양이 기지 '설날 만두집' 출시, 스페셜게임즈 제공

 

웹젠도 21일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임인년 설을 맞아 ‘신비의 마스터리’와 ‘모스의 보물상자’ 이벤트를 시작했다.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마스터리 장비’에서 행운 및 보너스 옵션이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신비의 돌’을 통해 기간제 아이템인 ‘마스터리 무기/방어구’를 영구적으로 변환할 수 있다. 무기는 ‘3옵션’ 혹은 ‘3옵션, 행운’을 획득하거나, 방어구는 ‘모든 스탯 증가+15, 행운’을 획득하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3주 동안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도 열린다. 주차별로 ‘마스터리 무기/방어구’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신비의 돌 포인트’를 1회마다 10포인트씩 누적으로 적립할 수 있다.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준비, 웹젠 제공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준비, 웹젠 제공

 

그라비티는 20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총 4개의새해 스페셜 이벤트 Part 2를 진행한다.

던전 입장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포렌스 공략전’을 진행하고, 몬스터로부터 프론테라를 방어하는 ‘사악한 에너지 침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론테라 남문에 등장하는 데빌링과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이벤트가 종료된다. 

이외에도 2인 약속 후 퀘스트 완료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무지개 약속 이벤트’, 모로크 서부에서 신비한 보물 상자를 찾으면 보너스 획득이 가능한 ‘보물 사냥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사악한 에너지 침입 이벤트, 그라비티 제공
사악한 에너지 침입 이벤트, 그라비티 제공

 

무브게임즈는 1월 19일부터 2월 3일까지 디지몬 IP 온라인 게임 ‘디지몬 마스터즈’에서 유저 대상 새해 이벤트 ‘디지털월드에서 리얼월드까지’를 실시한다. 활동에 따라서 아이템을 획득, 수령한 아이템은 QR코드를 스캔해 즉시 현물로 사용이 가능해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주어진 미션과 퀘스트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네네치킨 아이템’ 획득 시 게임 내 메일함을 통해 ‘e-쿠폰 번호’를 획득할 수 있으며, QR 코드 스캔으로 접속 가능한 웹페이지에서 즉시 e-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네네치킨 갈릭소이치킨 1마리 250명분, 350명에게 영화 관람권 1매, 그리고 5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천 원권 선물 등 총 1,109명의 유저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구성했다.

QR 코드 스캔 및 현물 아이템 교환 이벤트, 무브게임즈 제공
QR 코드 스캔 및 현물 아이템 교환 이벤트, 무브게임즈 제공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