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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에서 이름 바꾸고 새 출발 알린 '엘리온', 또 무엇이 바뀌었나?

[ 등록일시 : 2020-04-07 18:46:16 ]

크래프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MMORPG ‘엘리온’은 얼마 전까지 ‘에어(A:IR)’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었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지스타 전시회를 앞두고 최초 공개됐으며, 두 번의 비공개 테스트와 한 번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후 4월 1일, ‘엘리온’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변화를 알린 이 게임은 오는 4월 11일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하는 사전 체험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온’의 새로운 변신의 중심에는 바로 ‘전투 콘텐츠의 대대적 개편’이 있는데 ‘논 타겟팅 전투 시스템’의 적용을 통한 ‘몰이사냥’, ‘스킬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자신만의 전투 시스템 적용, 그리고 ‘전장 시스템’의 추가 등이 그 내용이다.

먼저 전투 방식에서의 가장 큰 변화인 ‘논 타겟팅 전투 시스템’의 적용을 통해 유저들로 하여금 시원시원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논 타켓팅 전투 시스템’의 적용과 함께 필드 전투를 ‘몰이사냥’ 방식으로 바꾸는 작업도 진행, 다수의 몬스터를 통쾌하게 제압하는 재미도 더했다. 이와 함께 누구나 쉽게 전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동, 스피드, 스킬 조정 등에도 변화를 꾀했다.

전투 방식에 큰 변화를 적용한 이유에 대해 카카오게임즈 측은 “유저들에게 전투가 재미있는 게임으로 기억되도록 하고자 하는 개발진의 의지가 담겼다”라고 소개하며 이번 사전 체험을 통해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그 재미가 전해지길 기대했다. 

다음으로 ‘스킬 커스터마이징’은 ‘엘리온’의 각 클래스가 가지는 24가지의 스킬 중 유저가 9가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특히 이러한 스킬은 유저가 상황에 맞춰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며, ‘유물’을 활용해 스킬마다 가진 고유의 특성도 살릴 수 있다. 

‘스킬 커스터마이징’의 적용은 유저의 취향과 전투 상황에 맞춰 최적의 전투 상황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유물’에 따라 스킬이 다양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유저는 수천 가지 조합으로 자신만의 스킬 액션을 완성시킬 수 있다.

또한 전투 스킬 조합의 완성을 위해 ‘룬 특성 조합’이 추가로 적용된다. ‘룬 특성’은 색상별로 구분된 전투 성향을 이용자가 선택해 캐릭터의 전투 특성을 만들어주는 시스템으로, 이를 활용하면 자신만의 캐릭터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지원과 공격, 방어와 공격 등을 동시에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 역시 가능해진다. 

여기에 ‘유물’과 ‘유물’, ‘유물’과 ‘룬 특성’의 시너지를 통해 스킬이 최대 3배까지 강력해지기 때문에 유저들은 자신에게 최적화된 스킬 구성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개편된 전투 시스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장도 ‘엘리온’에 마련된다. 유저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PvP 콘텐츠로는 ‘결투장’, ‘악령의 성’ 등이 선보여지며, PvP에 접근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실제 유저의 플레이와 흡사한 AI가 등장해 해보고 싶은 플레이를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는 훈련장도 마련된다. 

함께 선보여지는 ‘격전의 협곡’은 3대3의 PvP가 메인이지만 전장에 등장하는 버프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PvE의 전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양 진영간 대립을 전투를 통해 즐기는 RvR콘텐츠도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레벨 구간마다 특별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1인 및 파티 던전이 구현되며, 필드 위에서 협동을 통해 제압하는 필드 보스도 등장한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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