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인터뷰] 마노디오 조철우 대표이사

[ 등록일시 : 2018-02-22 14:16:22 ]

1,200만 다운로드 스와트앤좀비의 후속작 스와트앤좀비 시즌2’로 글로벌 시장 재도약


 

모바일게임사 마노디오가 글로벌 1,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5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스와트앤좀비를 대규모 업데이트한 시즌2’ 138개국에 출시했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 프로젝트를 담당한 조철우 대표를 만났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에 대해서 소개 부탁한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는 전투를 강조한 디펜스 게임이다. 7개의 챕터로 되어 있으며 이번 출시에서는 총 5개만 우선 공개됐다. 올해 나머지 2개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에서 중점적으로 노력한 부분은 콘텐츠 보강과 네트워크 대전 부분이다. 기존의 많은 사용자들이 그래픽 개선에 대한 요구가 많았는데 이번 시즌2에서 그래픽을 포함한 애니메이션, 그리고 UI 등에 많은 부분이 추가 또는 개선되었다. 그리고 새로운 3개의 게임 모드가 추가되었다. 시간 제한 없이 계속해서 몰려오는 좀비들을 상대하며 생존하는 무한 모드’, 세계 주요 도시를 점령한 좀비들을 소탕하는 월드 모드’, 그리고 실시간 11 대전이 가능한 아레나 모드가 추가되어 오랫동안 즐길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15년 동안 다양한 타이틀들을 개발했는데 스와트앤좀비 시즌2’는 마노디오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

스마트폰 시장이 열리면서 처음으로 출시한 스마트폰 게임이 스와트앤좀비였으며 5년 동안 서비스 하면서 현재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매일 꾸준히 수 천명의 신규 사용자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효자 콘텐츠다. 신규 게임을 출시할 때 내부 크로스 마케팅에 기여하는 바가 큰 타이틀이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1,000만의 숫자 그 자체가 갖는 의미가 아주 크고 마노디오를 대표하는 타이틀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올해의 시즌2스와트앤좀비’ IP 활용과 인지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와트앤좀비가 해외 사용자가 많은 것으로 안다. 현재까지의 성과는 어떤가?

북미 사용자가 전체의 20%를 차지하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그리고 러시아 등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사용자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전편의 인지도 및 검색순위 상위 노출에 따른 장점이 최대한 발휘된 것 같고 추가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면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스와트앤좀비 시즌2’만의 특징은?

기존의 스와트앤좀비 5년 동안 최적화된 게임 밸런스를 최대한 살리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긴장감과 뛰어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기존의 정해진 웨이브의 방어를 벗어나 사용자간의 실시간 방어와 공격을 통해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로 반응은 매우 좋다.
시즌2는 자사의 다른 게임 캐릭터 및 스킨의 추가 및 확장을 고려하여 개발됐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닌자 캐릭터로 기존과 다른 팀을 구성해서 진행할 수 있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의 향후 계획과 마케팅 전략은?

일단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 향후 계획은 2개 챕터를 추가하여 총 7개 챕터에 105개의 스테이지를 계획하고 있으며, 최적화 및 추가 언어지원을 준비 중이다. 그리고 타 플랫폼으로의 진출도 준비 중이다.
개발사가 글로벌 직접 서비스를 하기에는 마케팅 부분의 어려움이 많다. 마노디오는 5년 전부터 해외 시장에 직접 서비스하며 확보한 사용자 풀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2에서도 기존에 확보한 채널들을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스와트앤좀비 시즌2’의 경우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17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언어번역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마케팅은 북미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5년 이상 서비스하면서 해외에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스와트앤좀비시리즈의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액션과 실시간 대전이 강조된 후속작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올해는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2,000만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스와트앤좀비브랜드를 전세계 널리 알리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다윗 기자 | david@gamey.kr
0

   8  
  이다윗 기자
  310P
총 덧글수 ( 0개 )

게임 방송에 특화된 ‘유튜브 게이밍’, 유튜브로 통합된다

취재기사 | 57분 전 | 김효진 기자 | 9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 게이밍’ 서비스가 ‘유튜브’로 통합된다. 지난 18일, 유튜브는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튜브 게이밍’이 제공했던 기능을 ‘유튜브’로 이전하겠다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클라우드 버전, 일반 버전과 차이점은?

취재기사 | 22시간 전 | 김효진 기자 | 32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가 닌텐도 스위치서 ‘클라우드’ 버전으로 출시된다. ‘클라우드’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게임들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기본 용량이 적은 닌텐도 스..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슈퍼 마리오 파티’, 신규 플레이 영상 공개

취재기사 | 1일 전 | 김효진 기자 | 34

지난 E3 2018 이후 또 다른 ‘슈퍼 마리오 파티’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7일, 게임 유튜버 ‘GameXPlain’이 공개한 해당 영상은 ‘슈퍼 마리오 파티’에 포함된 ‘클래식 보드 모드’..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리마스터’ 한국어판, 한정판 안내 PV 공개

취재기사 | 2일 전 | 김효진 기자 | 36

지난 16일,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리마스터’ 한정판 안내 PV가 공개됐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리마스터’는 지난 2009년 발매된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를 리마스터한 게임이고..

김수민 의원, 게임 내 음성 채팅 성희롱 처벌법 발의

취재기사 | 2일 전 | 김효진 기자 | 60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 / 사진=김수민 의원실게임 내 음성 채팅에서 일어난 성희롱을 성범죄로 처벌할 수 있는 법안이 발의됐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지난 14일 ‘성폭력범죄 처벌..


‘동물의 숲’ 신작, ‘닌텐도 스위치’로 2019년 출시

취재기사 | 3일 전 | 김효진 기자 | 61

‘닌텐도’ 대표 인기 타이틀 중 하나인 ‘동물의 숲’이 2019년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온다. 지난 14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파이널 판타지’와 ‘괴혼’ 등 과거 인기작들이 닌..

피카츄・이브이 그려진 ‘닌텐도 스위치’ 나온다

취재기사 | 6일 전 | 김효진 기자 | 90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본체 세트(이하 포켓몬스터 본체 세트)’와 ‘포켓몬스터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몬스터볼 플러스 세트(이하 몬스터볼 플러스 세트)’가 오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PS Plus 없어도 베타 테스트 참여 가능

취재기사 | 6일 전 | 김효진 기자 | 104

13일 오늘,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블랙아웃(이하 블랙아웃)’ 베타 테스트가 시작됐다. ‘블랙아웃’은 오는 10월 12일 PC와 PS4, XBOX ONE로 출시되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신작..

게임에서 진 15세 소년, 전기톱으로 '자살'... '모모챌린지' 의심

취재기사 | 2018-09-10 | 이재덕 기자 | 208

일본, 미국, 유럽권에서 확산중... 구글에 관련 게임도 등장​온라인게임에서 진 러시아 15세 소년이 전기톱이라는 잔인한 방법으로 자살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모모챌린지’..

"데브캣이 만들면 다르다" 데브캣 명작 분석

취재기사 | 2018-09-07 | 이재덕 기자 | 227

데브캣 최신작 '어센던트원'의 ‘마비노기’ 성공신화 재현?​라이엇게임즈의 MOBA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전세계적인 흥행을 떨치고 있는 가운데, 넥슨에서도 MOBA 장르의 게임을 꾸준히 ..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게임아이템 지갑 출시

취재기사 | 2018-09-07 | 이재덕 기자 | 178

ERC-1155 표준 공개 이후 7개 게임사가 프로젝트 참여​​게임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갑이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엔진코인'을 개발한 ..

게임주, 中 게임 총량규제에도 체결강도 500%까지... 무슨 이슈길래?

취재기사 | 2018-09-05 | 이재덕 기자 | 232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200% 이상... 신스타임즈 장중 500% 까지 올라​​중국의 게임총량규제에도 불구하고 가파르게 상승중인 게임주가 있다. 5일 10시 현재 액토즈소프트의 체결강도..

닌텐도 스위치 ‘리틀 드래곤즈 카페’, 국내 정식 출시에도 ‘중국어 패키지’

취재기사 | 2018-09-02 | 김효진 기자 | 373

지난 8월 30일 출시된 ‘리틀 드래곤즈 카페’의 스위치 버전이 ‘중국어 패키지’로 논란이 되고 있다.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 ‘리틀 드래곤즈 카페’는 ‘목장 이야기’를 만든 개발진의 ..

스마일게이트 신작 '에픽세븐', 2차 연장... 5만명 '운집'

취재기사 | 2018-08-30 | 이재덕 기자 | 373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30일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3차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점검 내용은 모험진행 불가 현상 수정이다. 회사는 30일 오후 3시 '에픽세븐' ..

[인터뷰] 핀란드 3대 게임기업 ‘크리티컬 포스’ 조홍준 PD

취재기사 | 2018-08-29 | 이다윗 기자 | 393

한국인이 이야기하는 핀란드 게임사의 ‘워라벨’이란? ​근로시간에 대한 이슈가 우리나라 게임 개발사들의 화두로 떠올랐다. 이미 과연 글로벌 수준의 복지가 회사의 성장을 둔화시킬 ..


[포토]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개관... '올림픽'간다!

취재기사 | 2018-08-21 | 이재덕 기자 | 591

테란의 황제 임요환이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폭풍저그 홍진호, 천재테란 이윤열, 괴물테란 최연성, 최종병기 이영호와 함께 명예의 전당에 영구 전시될 아너스의 일원으로 뽑힌..

'고양이 덕후'를 위한 시뮬레이션 게임 '미네코의 야시장’, 연내 출시 예정

취재기사 | 2018-08-20 | 김효진 기자 | 654

귀여운 고양이는 물론, 다양한 수집 요소와 미니 게임으로 중무장 귀여운 고양이를 잔뜩 만날 수 있는 게임, ‘미네코의 야시장(Mineko's Night Market)’이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미네..

오리진 ‘플레이어 감사 할인’ 시작, 85% 할인 대방출

취재기사 | 2018-08-17 | 유정현기자 | 621

EA(Electronic Arts)의 게임 유통 플랫폼인 ‘오리진(Origin)’이 17일 공식 트위터를통해 ‘플레이어 감사 할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에는 ‘배틀필드1’, ‘피파18’, ‘타이탄폴2’..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