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인터뷰] 마노디오 조철우 대표이사

[ 등록일시 : 2018-02-22 14:16:22 ]

1,200만 다운로드 스와트앤좀비의 후속작 스와트앤좀비 시즌2’로 글로벌 시장 재도약


 

모바일게임사 마노디오가 글로벌 1,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5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스와트앤좀비를 대규모 업데이트한 시즌2’ 138개국에 출시했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 프로젝트를 담당한 조철우 대표를 만났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에 대해서 소개 부탁한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는 전투를 강조한 디펜스 게임이다. 7개의 챕터로 되어 있으며 이번 출시에서는 총 5개만 우선 공개됐다. 올해 나머지 2개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에서 중점적으로 노력한 부분은 콘텐츠 보강과 네트워크 대전 부분이다. 기존의 많은 사용자들이 그래픽 개선에 대한 요구가 많았는데 이번 시즌2에서 그래픽을 포함한 애니메이션, 그리고 UI 등에 많은 부분이 추가 또는 개선되었다. 그리고 새로운 3개의 게임 모드가 추가되었다. 시간 제한 없이 계속해서 몰려오는 좀비들을 상대하며 생존하는 무한 모드’, 세계 주요 도시를 점령한 좀비들을 소탕하는 월드 모드’, 그리고 실시간 11 대전이 가능한 아레나 모드가 추가되어 오랫동안 즐길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15년 동안 다양한 타이틀들을 개발했는데 스와트앤좀비 시즌2’는 마노디오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

스마트폰 시장이 열리면서 처음으로 출시한 스마트폰 게임이 스와트앤좀비였으며 5년 동안 서비스 하면서 현재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매일 꾸준히 수 천명의 신규 사용자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효자 콘텐츠다. 신규 게임을 출시할 때 내부 크로스 마케팅에 기여하는 바가 큰 타이틀이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1,000만의 숫자 그 자체가 갖는 의미가 아주 크고 마노디오를 대표하는 타이틀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올해의 시즌2스와트앤좀비’ IP 활용과 인지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와트앤좀비가 해외 사용자가 많은 것으로 안다. 현재까지의 성과는 어떤가?

북미 사용자가 전체의 20%를 차지하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그리고 러시아 등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사용자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전편의 인지도 및 검색순위 상위 노출에 따른 장점이 최대한 발휘된 것 같고 추가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면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스와트앤좀비 시즌2’만의 특징은?

기존의 스와트앤좀비 5년 동안 최적화된 게임 밸런스를 최대한 살리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긴장감과 뛰어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기존의 정해진 웨이브의 방어를 벗어나 사용자간의 실시간 방어와 공격을 통해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로 반응은 매우 좋다.
시즌2는 자사의 다른 게임 캐릭터 및 스킨의 추가 및 확장을 고려하여 개발됐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닌자 캐릭터로 기존과 다른 팀을 구성해서 진행할 수 있다.

 
 

스와트앤좀비 시즌2’의 향후 계획과 마케팅 전략은?

일단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 향후 계획은 2개 챕터를 추가하여 총 7개 챕터에 105개의 스테이지를 계획하고 있으며, 최적화 및 추가 언어지원을 준비 중이다. 그리고 타 플랫폼으로의 진출도 준비 중이다.
개발사가 글로벌 직접 서비스를 하기에는 마케팅 부분의 어려움이 많다. 마노디오는 5년 전부터 해외 시장에 직접 서비스하며 확보한 사용자 풀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2에서도 기존에 확보한 채널들을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스와트앤좀비 시즌2’의 경우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17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언어번역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마케팅은 북미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5년 이상 서비스하면서 해외에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스와트앤좀비시리즈의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액션과 실시간 대전이 강조된 후속작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올해는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2,000만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스와트앤좀비브랜드를 전세계 널리 알리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다윗 기자 | david@gamey.kr
0

   9  
  이다윗 기자
  380P
총 덧글수 ( 0개 )

2018년 연말을 빛낸 신작 게임들... 기종통합 탑5

취재기사 | 1일 전 | 김효진 기자 | 79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어느덧 막을 내리고 있다. 올 연말에는 어떤 신작 게임이 출시돼 인기를 얻었는지, 12월에 출시 된 기종 통합 인기 신작 게임 5개를 소개한다. 먼저, PC에서는 ‘..

포트나이트 코리아오픈 2018…. 살아남는 자는 누구?

취재기사 | 2일 전 | 최명진 기자 | 199

에픽게임즈가 1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포트나이트 코리아오픈 2018을 개최했다. 현장에는 수많은 포트나이트 유저들이 관중석을 가득 채웠다이번 대회 상금은 총 10억원 규모로 ..

“일어나니 직장이 사라졌다” 블리자드, ‘히오스’ e스포츠 중단 결정

취재기사 | 2일 전 | 최명진 기자 | 85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자사의 MOBA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오스)’의 e스포츠 중단 및 개발팀을 축소한다고 발표했다.블리자드의 제이 알렌 브렉 대표와 히..

"뚝배기처럼 끓어오를 것" 포나코리아오픈 셀럽 인터뷰

취재기사 | 2일 전 | 게임와이 | 94

전세계 1위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가 시작된 데 이어 포트나이트 e스포츠의 국내 상륙을 알리는 포트나이트코리아오픈 이 15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렸다. 해외 ..

“탐난다” 배그 비켄디 예약 경품 커스텀 PC 가격은 400만원대!

취재기사 | 3일 전 | 이준혁 기자 | 92

카카오 게임즈가 풍성한 경품이 걸린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비켄디’의 예약을 진행 중이다. 경품 중 하나인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가 특히 주목을 끈다. 400만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


요동치는 구글 게임매출 순위...별들의 전쟁, 승자는?

취재기사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79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와 검은사막M 각성 업데이트로 인해 구글 매출 상위권의 순위가 요동치고 있다. 또, 신작 오크와 다크에덴M의 순위 재진입도 눈 여겨 볼만하고, 오래된 타..

"게임+블록체인"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 열린다

취재기사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00

​블록체인과 게임이 만났다. 블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대행 황성익)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1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2..

[리뷰] 방대한 원작을 자연스럽게 녹이다, 블소 레볼루션

취재기사 | 4일 전 | 유정현기자 | 140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정식 출시 후 일주일이 지났다. ‘블소 레볼루션’에는 넷마블이 원작 ‘블레이드&소울’의 방대한 스케일을 작은 스크린..

네이버 손자사 라인게임즈가 추구하는 '재미'란?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52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네이버의 손자사인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가 신작 10종을 공개하고 '온리펀(ONLY FUN)'이라는 원칙을 강조했다. 그가 말하는 '재미'에는 '다양성'이 담겼다.12..

저지 아이즈, 용과 같이와 같은 점은? 다른 점은?

취재기사 | 6일 전 | 이준혁 기자 | 130

크리스마스 시즌은 게임업계 최고의 대목으로 손꼽힌다. 그리고 이번 12월, 최고 기대작 중 하나가 바로 세가에서 개발한 저지 아이즈다. 저지 아이즈는 최초 공개 당시 용과 같이와 비..


카스온라인 쇼케이스, 전세계가 주목… 무엇이 바뀌나?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석 기자 | 123

넥슨이 8일 인기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서울 강남역 넥슨아레나..

'킹스레이드'의 베스파, 일본 시장 공략의 성공비결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석 기자 | 126

순수 개발사가 보여준 소통과 장인정신 대형 게임개발사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국내 중소 게임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2월v3일 ..

다크에덴M 매출 5위까지.... 십이지천M도 통할까?

취재기사 | 2018-12-07 | 이재덕 기자 | 196

온라인게임 '다크에덴' IP를 활용, 리니지M과 같은 스타일의 모바일 MMORPG로 출시한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M이 구글 매출 5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안 가운데, 또 다른 온라인게임 IP '..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프리뷰 영상 공개... 대작 맞나?

취재기사 | 2018-12-07 | 이재덕 기자 | 173

컴투스가 7일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리앤더스)'의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스카이랜더스는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재산권)과 컴투스..

2018 베스트게임… 구글은 ‘검은사막M’, 유저는 ‘배그’ 선택

취재기사 | 2018-12-06 | 최명진 기자 | 200

구글플레이가 5일 ‘2018 올해를 빛낸 게임’을 발표했다. 구글플레이는 매해 연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선정해 발표해 왔다. 올해..


연말 최고 기대작 ‘저지 아이즈’ 어떤 게임?

취재기사 | 2018-12-06 | 이준혁 기자 | 182

세가의 용과 같이 시리즈는 PS4로 재탄생하면서 과거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일단 PS2 시절에는 못했던 한글화 덕분도 있지만 게임 시스템이나 그래픽 등이 대폭 좋아지면서 일본 ..

[인터뷰] “검은사막M 각성 어떻게 하냐고?” 조용민PD & 남창기 파트장

취재기사 | 2018-12-05 | 최명진 기자 | 169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각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내용이 거의 공개되지 않아 유저들의 궁금증이 커진 가운데,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와 남창기..

“저지아이즈는 여성도 할만한 게임” 기무라 타쿠야, ‘여심 저격’

취재기사 | 2018-12-03 | 최명진 기자 | 187

세가의 게임 발표 행사에 기무라 타쿠야가 깜짝 등장, 여성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3일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 사파이어 룸에서 신작 게임..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