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G²FESTA)’ 개최

[ 등록일시 : 2018-02-13 14:11:11 ]

  VR, AR, 기능성 게임 중심의 호남권 게임전시회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가 오는 2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3일간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 제 2, 3전시장에서 개최된다. 

‘G²FESTA(지투 페스타)’는 ‘우리 모두 게임 세대(Game Generation)’와 축제라는 뜻이 담긴 ‘페스타(Festa)’의 합성어로 전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게임 축제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게임, 기능성 게임을 주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들을 준비하고 있다. 2002년 설립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광역시 산하 출자, 출연 기관으로 지역의 ICT융합 산업과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투페스타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일 가상현실 콘텐츠들에 주목할만하다. 광주, 전북 지역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기업들이 60여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중에는 국내에 최초로 공개하는 콘텐츠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가상현실협동조합의 ‘가족형 VR 테마파크’ 공동 브랜드 발표도 예정되어 있다.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트랜드와 미래가 궁금하다면 이번 호남권 게임전시회 'G2페스타‘에서 그에 대한 답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가족형 VR 테마파크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가상현실협동조합은 진흥원이 3년여 전부터 VR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에 힘입어 지역에 자리를 잡은 VR콘텐츠 제작 업체들의 조합으로, 작년 7월 국내 최초로 출범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입주 중이거나 광주에서 창업·운영 중인 VR업체들을 중심 시작하여 현재 15개 회원사가 속해있으며, 올해 말까지 40개사로 회원사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지투페스타 기간에 공동 브랜드 발표를 시작으로 수도권과 광주에 VR테마파크 운영과 아시아와 북미 시장 진출 계획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올해 진흥원이 가장 집중하는 사업은 지투페스타다. 양 지역이 처음으로 함께하는 사업인 만큼 두 지역의 관심과 기대를 다른 행사들보다 두 배 넘게 받고 있다. 그만큼 중요한 사업이고 진흥원의 입장에서도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진흥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진흥원 담당자는 "호남지역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게임 전시회 지투페스타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의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가상현실과 기능성 게임과 같은 보다 다양한 시도들이 사용자들과 업계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 위해서 여러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이다윗 기자 | david@gamey.kr
1

   6  
  이다윗 기자
  210P
총 덧글수 ( 0개 )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2)-넥슨

핫뉴스 | 3시간 전 | 김형석 기자 | 21

‘카이저’로 모바일 게임 판도 뒤엎을까? 해외는 매출 유지 전망 싣는 순서 넥슨 소개2017년 연간 분석2018년 Q1 분석2018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18년 하반기 종합전망 ◇넥슨 소개 ..

[Y기획] 돋보이는 콘텐츠 볼륨... '블레이드2' 주목 시스템 4종

핫뉴스 | 20시간 전 | 김효진 기자 | 53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가 지난 15일 사전 등록을 시작한 가운데, ‘블레이드2’의 주요 콘텐츠 4종을 알아봤다. 먼저 첫 번째 콘텐츠는 ‘점령전’이다. ‘점령전’은 다..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1)-넷마블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15

세븐나이츠2,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중국 판호에 기대​​싣는 순서넷마블 소개2018년 상반기 게임 분석2018년 상/하반기 이슈와 정세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 타이틀 분석2018년 하반..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정식 서비스

핫뉴스 | 4일 전 | 김민희 기자 | 107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했다고 밝혔다.기존 공지된 오전 10시보다 앞당긴 오전 6시 50분 경에 진행됐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

엔씨소프트, ‘리니지M’ 1주년 무엇이 달라지나? “간담회 총 정리”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27

3년만에 공식석상에 자리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리니지 그래픽의 끝을 보여줄 것” 풀 HD급 그래픽으로 UP!​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출시가 2018년으로 연기됐다. 엔씨의 매출..


[Y기획] '블레이드2' 독주... 상반기 모바일 액션게임 기대작 4선

핫뉴스 | 2018-05-12 | 김효진 기자 | 209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리니지M’,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해, 현재 모바일 게임 인기 차트는 ‘MMORPG’가 점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번 상반기에는 ..

[인터뷰] "스웩 폭발" 유니아나 댄스게임 고수, 풍꼬 이충곤(영상)

핫뉴스 | 2018-05-11 | 이재덕 기자 | 204

국내에 한대 뿐! '댄스 러시 스타덤' 고수를 만난다​일명 DDR로 잘 알려진 '댄스댄스 레볼루션'. 이 게임의 2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신감각 댄스게임 '댄스 러시 스타덤'은 국내에 단 ..

"북적북적" 펄어비스 '검은사막M' 부스... 유저의 관심은 '어디?'

핫뉴스 | 2018-05-10 | 이재덕 기자 | 255

플레이엑스포 현장 한정 굿즈 판매 '럭키백' 관심... 전 관람객 캐시템 200펄 지급​10일 개막한 2018플레이엑스포에 펄어비스가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줄까..

블록체인 게임, 속속 수면 위로 등장

핫뉴스 | 2018-05-10 | 이재덕 기자 | 260

한국에서는 ICO가 금지되어 출시가 요원했던 블록체인 게임이 하나 둘 수면 위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빠르면 15일부터 게임 플랫폼 테스트를, 6월부터는 CBT를 통해 블록체인게임..

"방치형은 진화中?" 2018년 방치형게임 최신 동향 분석

핫뉴스 | 2018-05-04 | 이재덕 기자 | 504

작년 2월 '인디 개발사의 선택, 방치형 게임 분석'이라는 기사는 인디게임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인디 게임사들이 '리니지2레볼루션' 등 대형 게임사들에게 떠밀려 갈 길..


[취재] 익숙한 캐릭터 다 모였다, ‘아트토이컬쳐 2018’ 개막

핫뉴스 | 2018-05-03 | 유정현기자 | 403

제5회 '아트토이컬쳐 2018(이하 아트토이컬쳐)'이 5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첫 모습을 드러냈다. ‘아트토이컬쳐’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50팀의 예술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Y기획-NDC] MS, 블리자드, 넥슨식 – 성공하는 기업의 개발관리란?

핫뉴스 | 2018-04-30 | 김형석 기자 | 324

변화는 충분한 소통을 거쳐야 가능한 것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에서, 박종천 넥슨 플랫폼 부본부장이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넥슨은 어떻게 개발을 할까' 라는 다소..

[Y기획-NDC] '붕괴3rd', 서브컬쳐로 대박에 이르는 길

핫뉴스 | 2018-04-28 | 김형석 기자 | 467

중국회사가 오타쿠 게임으로 동아시아에 인기몰이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현장에는 중국개발사 '미호요(MiHoYo)'의 '원이 진(Wenyi Jin)' 해외사업 부사장이 '붕괴3rd'의 개발..

[Y기획-NDC] ‘천애명월도’, 텐센트다운, '대륙적인' 개발이란?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314

때늦은 중국무협게임의 성공신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에서는, 넥슨이 서비스하고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인기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포스트모템이 공개..

[Y기획-NDC] 'HIT'의 일본 현지화, 그 성공의 비결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322

컬쳐라이즈로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다 해외진출이 활발한 한국의 게임산업은 흔히 로컬라이제이션이라 부르는 현지화 작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왔다. 언어 번역에서부터 현지 풍..


[Y기획-NDC] 메이플스토리, 해외 로컬라이제이션의 함정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266

가시적 성과 vs 서비스 안정성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날씨에 펼쳐진 NDC 2018에서, 넥슨의 간판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로컬라이제이션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강사로 ..

[Y기획-NDC] 넥슨NDC 화두 ‘빅데이터와 AI적용’, “어떻게?"

핫뉴스 | 2018-04-27 | 이재덕 기자 | 283

영화 아이언맨의 인공지능 자비스(JAVIS)인공지능은 '스카이넷'이 아닌 아이언맨의 '자비스'​​​작년 NDC 2017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게임개발'이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진행한 이은석..

[Y기획-NDC] 고양이 한 마리 1억 원! '크립토키티'의 미래는?

핫뉴스 | 2018-04-25 | 이재덕 기자 | 417

막시밀리 아노 카스트로액시엄 젠 개발진이 바라보는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는?​​'비트코인'으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꽃으로 불린다. 그중에서도 '게임' 분야는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