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방준혁의 넷마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안 4가지

[ 등록일시 : 2018-02-06 19:30:59 ]

앱애니 기준 글로벌 모바일게임사 3위를 차지한 넷마블게임즈가 서울 구로구 브디큐시티호텔에서 가진 제4회 NTP행사에서 중국의 강력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전략 4가지를 발표했다.

이 자리는 넷마블의 경영성과와 라인업,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다.

방 회장은 2018년 사업 전략으로 플랫폼 확장, 자체 IP육성, AI게임 개발, 신장르 개척의 4가지를 들었다.

 


넷마블의 첫번째 방향은 플랫폼 확장이다. 2011년 말 온라인에 참패를 하고 모바일로 돌아선 그때처럼 레드오션인 모바일 플랫폼을 유지하면서 콘솔과 PC게임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것.

이 플랫폼 확장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 PC및 콘솔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다. 방회장은 한국인이 설립한 어드벤처게임 '리틀데빌인사이드'의 개발사 네오스트리 인터랙티브에 30%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도 콘솔용으로 개발한다. 닌텐도가 넷마블의 타이틀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개발하자고 손을 먼저 내민 때문인데, 닌텐도 스위치 뿐만 아니라 PS4 등 다양한 콘솔 및 PC 플랫폼으로 자사의 타이틀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내부 게임을 콘솔로, 외부 PC 콘솔게임에 투자를 한다는 것이 넷마블의 플랫폼 확장의 큰 줄기다.

 

 


2018년 넷마블 사업전략 두 번째는 자체IP 육성이다. 우선 한국과 일본, 동남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세븐나이츠'다. MMORPG '세븐나이츠2'가 개발중이고, 세븐나이츠 IP로 다른 새로운 게임도 기획중이다. 

스톤에이지도 MMORPG로 개발중이고, 모두의마블도 글로벌 버전인 ''게임리치'가 아닌 신규 브랜드인 '리치 그라운드'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가다듬어 나간다. 마구마구 IP는 일본이 대상이다. 일본의 게임문화를 반영한 일본형 마구마구인 극열 마구마구가 개발중이다. 쿵야 캐릭터 게임 2개도 개발중이다. 방 회장은 "몇 년 전부터 쿵야 IP 게임을 만들고 싶었으나 우선 순위에 밀렸다. 더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 쿵야 IP의 게임을 개발중"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의 3번째 전략은 AI게임, 즉 지능형 게임의 개발이다. 넷마블은 기존에 콜롬부스 서비스 엔진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내고, 매출 극대화에 도움을 받았는데, 이를 더욱 고도화한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 지능형 게임개발을 위한 AI게임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글로벌 인재유치를 위해 북미에 AI랩을 설립할 예정으로, 3월 경 자세한 소식을 전할 것이라는것이 방 회장의 설명이다.

마지막 전략은 '신장르 개척'이다. 현장에서는 한 편의 영상이 상영됐다. 그것은 바로 넷마블이 올 상반기 서비스할 예정인 'BTS월드 시네마틱 게임'으로, 방탄소년단의 실사 영상이 들어간 게임이다. 이 게임만을 위해 방탄소년단이 1만장 이상의 화보를 찍고, 이 게임만을 위해 게임OST를 만드는 등 오리지널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간 상태다.

방 회장은 "중국은 이미 우리가 벤치마킹을 해야할 정도로 성장했다. 넷마블은 그나마 규모와 글로벌, 개발 역량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보지만, 스피드경쟁력은 하락했다고 본다"며 "이 스피드 경쟁력을 선제적 대응 전략을 강화하겠다. 반 박자 앞서가는 전략에서 앞서 얘기한 4가지 전략으로 한 발, 두 발 앞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40007P
총 덧글수 ( 1개 )
   2  
  썰희
  29P
2018-02-09 19:05:31 [추천]

1등했는데도, 이 집은 주가 팍팍 내려가는 이유가?? 


'인싸’게임 '포트나이트', PC방/PS4/안드로 출격... “배그 잡나?”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39

갤럭시7 이상 이용자는 바로 다운... 이외 이용자는 베타 신청​'인싸'는 '아싸(아웃사이더)'의 반대인 인사이드의 줄임말로, 잘나가는 영역에 있음을 의미한다.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출시 안한다

핫뉴스 | 2018-08-06 | 유정현기자 | 640

에픽게임즈(Epic Games)가 아직 정식 출시 준비 중인 ‘포트나이트(Fortnite)’ 안드로이드 버전을 구글 플랫폼에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에픽게임즈의 CEO ‘팀스위니(Tim..

출시 1주 지난 ‘이카루스M’, 전투 콘텐츠 핵심은 무엇?

핫뉴스 | 2018-08-03 | 유정현기자 | 242

출시 후 1주가 지난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몇몇 버그들로 인해 추출시 초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영웅의 전당’과 ‘보물의 전당’ 등과 같은 전투 콘텐츠에 ..

겨우 2D 턴제 RPG’로 글로벌 탑? ‘에픽세븐’ 이유 있는 ‘도전’

핫뉴스 | 2018-07-31 | 이재덕 기자 | 331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스마일게이트 신작 '에픽세븐' 공개... "20년 서비스 목표"​​글로벌 무료PC게임 3위인 '크로스파이어'의 위엄에도 전체적인 매출이 하락세로 돌아선..

하늘을 나는 MMORPG… ‘이카루스M’의 새로운 실험

핫뉴스 | 2018-07-31 | 유정현기자 | 327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끝없이 펼쳐진 하늘, 그곳에서 펼쳐지는 대전투를 무기로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색적인 분위기와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로 중..


[인터뷰] 핀콘 유충길 대표 & 최범 이사, "매출 아닌, 재미 탑게임"

핫뉴스 | 2018-07-27 | 이재덕 기자 | 351

핀콘 유충길 대표액션RPG의 시작 '헬로히어로' 5년만의 신작 '에픽배틀' 출시 직전 인터뷰​​하반기 또 하나의 모바일게임 기대작이 출시된다. 바로 핀콘의 수집형RPG '헬로히어로 에픽배..

'이카루스M' 구글 매출 탑5 달성할까? 출시 초읽기... 업계 관심 'UP'

핫뉴스 | 2018-07-27 | 김효진 기자 | 288

색다른 재미가 쏠쏠… '이카루스M'의 매력 4가지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지난 26일 출시 후 인기를 얻고 있다. 타 모바일 MMORPG와 차별화된 ‘이카루스..

'이카루스M' 출시 전 '펠로우' 완벽 분석... 주신 펠로우 획득방법

핫뉴스 | 2018-07-24 | 이재덕 기자 | 407

장비 수집보다 4배나 더 중요한 시스템... 펠로우 ‘A to Z’​하반기 첫 모바일 기대작 '이카루스M'이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카루스M’은 하반기 첫 기대작이고, 위기의 위메이드를 ..

김태곤 상무, “‘불멸의이순신’과 ‘명량‘ 고증 틀렸다!”

핫뉴스 | 2018-07-24 | 이재덕 기자 | 349

"이런 역사 게임 어때?" 한국사게임 신작 2종 깜짝 발표​"이런 것을 게임으로 만들면 어떨까?"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떠올랐을 생각이다. 특히 하기 싫은 공부를 게임으로 ..

'이카루스M', 기자들이 뽑은 2018년 기대작 1위

핫뉴스 | 2018-07-20 | 이재덕 기자 | 671

위메이드서비스가 준비중인 '이카루스M'이 2018년 출시될 하반기 게임 기대작 1위에 뽑혔다. 게임 관련 기자가 작성한 하반기 게임 기대작 관련 기사 10종을 집계, 분석했다. 주로 PC가..


"VRAR과 블록체인이 만들어낼 미래는?" 글로벌개발자포럼 개막

핫뉴스 | 2018-07-19 | 김민희 기자 | 348

티모시 정 (Timothy Jung)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MMU) 교수 AVR 센터장VRAR 기술의 미래 전망...VRAR+블록체인컨퍼런스도 열려​ VRAR산업 성장의 핵심 키워드를 논하는 글로벌개발..

최초의 블록체인 MMORPG, '에이지오브드래곤' 시동

핫뉴스 | 2018-07-18 | 이재덕 기자 | 475

넥슨 퍼블리싱 ‘배틀오브탱크’의 중국 개발사가 주축​블록체인게임 '에이지오브드래곤(Age of Dragons)'이 주목받고 있다. 장르가 MMORPG인데다, 대작 모바일 MMORPG '오더앤카오스'의 ..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2018-07-17 | 유정현기자 | 492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2018-07-16 | 유정현기자 | 421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2018-07-16 | 이재덕 기자 | 535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2018-07-13 | 이재덕 기자 | 435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2018-07-11 | 이재덕 기자 | 65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665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